Ⅰ. 한글 아 명언
악을 행한 자는 두 번 뉘우친다. 이승에서 뉘우치고, 저승에서 뉘우치고. 악을 행한 자는 두 번 번민한다. 악을 행했다는 생각에 번민하고, 벌 받을 생각에 번민하고. 악을 행한 자는 두 번 고통 받는다. 이승에서 고통 받고, 저승에서 고통 받고. 그러므로 어떠한 경우에 있어서도 악
I.서론
1.개요
최근 또래집단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집단 따돌림의 현상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동료들의 집단따돌림을 견디지 못하여 약을 먹고 자살한 중학생도 있었고, 옥상에서 뛰어내린 고등학생도 여럿 있었다. 집단 따돌림이라는 정신적 폭력에서 헤어나지 못하여 정신
Ⅰ. 서론
다음은 무신론 목사님 중 한분인 ‘paul lamsey’라는 분의 글 중 일부분이다.
『우리는 신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문화에서 보라. 신은 불필요 할 것이다. 신은 지적, 감정, 도덕적으로도 용인 될 수 없다. 신 없는 사람도 잘 살더라. 신이란 굴레를 씌워서 살 필요가 없다는 것.』
위
(2) 유신론(有神論, theism)적 세계관은 무엇인가?
유신론적 세계관은 ‘본론 (1)’에서 다룬 유신론의 정의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바라보는 하나의 시각이라 할 수 있다. 서론에서 말했듯이 세계관의 정립은 한 개인과 사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그러한 이유에서 유신론적 세계관은 더 연구해
구원이란 용어는 그것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어쩌면 너무 명백한 의미일지는 모른다. 그러나 기독교 내에서도 구원이 내포하는 의미에 대해서 폭넓게 서로 다른 견해들이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개념들 중에 더욱 중요한 것들을 연구하기 전에 서로 다른 개념들을 갖게 하는 요소들을 간단히 살펴
바울은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서 구원의 교리를 제시하고 있다. 죄악속에사는 인간에게 있어서 절대적으로 구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1. 구원의 필요성과 죄
바울 신학사상에 있어서 죄의 정의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인간의 진화 과정의 결핍, 주위 환경의 영향, 교육, 기타 지상에 어떠한
본문내용
1.
子曰 爲善者 天報之以福, 爲不善者 天報之以禍
⦁禍 - 재앙 화
해석 : 공자 왈 “착한 일을 하는 자는 하늘이 복으로써 갚고, 악한일을 하는 자는 하늘이 재앙으로써 갚는다.”
의미 : 선을 행하는 자에게는 하늘이 복을 주고, 악을 행하는 자에게는 하늘이 재앙을 준 다. 선한행실
선한행실에 대한 보상을 기대하지 못하면 선을 행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에게 그 소망이 없다면 선행의 길을 우리는 걸을 수 없다. 어거스틴이 주장하는 바와 같이 우리에게 선을 행할 능력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교훈과 모범은 우리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펠라기우스는 누
. 아울러 정약용은 예, 악, 사, 어, 서 수 등의 육예의 내용을 중심으로 육체의 기호를 조절하여 마음의 기호에 따른 선한행실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특히 그는 어린이의 인지체계를 사실적, 경험적인 문자 이해와 숫자 이해로부터 이끌어 내어 구체적, 합리적인 사고방식이 정립되기를 시도하였다.